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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가입약관
제1장 통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이하 “위원회”라 한다)이 운영하는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이하 “사이트”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의 초기화면 및 공지사항에 최소 30일 이상 공지합니다.
④ 위원회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는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가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 사이트인 www.edukova.org를 말하는 것으로,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위원회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위원회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ID(이용자고유번호)와 비밀번호(Password)를 발급받은 자로서 위원회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콘텐츠”란 위원회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문제풀이 및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함으로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5. “이용자ID(이용자고유번호)”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위원회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Password)”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전자우편(E-mail)”이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8. “운영자(관리자)”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위원회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위원회를 말합니다.
   9. “회원의 게시물”이란 위원회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댓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② 제1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4조 (회원가입)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위원회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위원회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위원회는 제1항에 따라 회원이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위원회는 본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위원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3.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중복된 이용자 ID 또는 주민등록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6. 위원회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7. 이전에 위원회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8. 본 약관 제26조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9.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10.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위원회에 제공되는 개인정보(이용자ID, 비밀번호, 주소 등)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⑤ 위원회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기타 위원회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⑥ 위원회가 본조 제4항과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팝업창을 통하여 즉시 이용자(신청자)에게 알립니다. 단, 위원회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⑦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1. 위원회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한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본 약관과 개인정보보호정책의 내용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위원회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한다. 
   2.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용신청 당시 웹상의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3. 제1호의 승낙은 이용신청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확인하고 전자메일 또는 서면으로 통지함으로써 이루어지고 이러한 승낙의 통지가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하면 이용계약이 성립한다. 

제5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① 위원회는 만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불허한다.

제6조 (이용 계약사항의 변경)
① 회원은 위원회 웹사이트 “개인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7조 (“회원”의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이용자ID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위원회에 알려야 합니다.
③ 위원회는 제2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위원회의 요구가 있는 즉시 위원회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④ 위원회는 회원이 본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약관 제27조 제1항의 사유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위원회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쪽지, 팝업창, 유·무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위원회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14일 이상 위원회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10조 (서비스 내용)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동영상  및 관련 자료 서비스
   2.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3.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4. 기타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위원회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5. 다양한 교육 정보 서비스
   6. 그 외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가 정하는 업무

제11조 (서비스의 제공, 변경 및 중단)
① 위원회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위원회는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 사이트 또는 학원, 기타 교육기관 등의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콘텐츠의 제휴 또는 기타 방법에 의해 이용자에게 추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③ 위원회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 등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전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사유 및 내용을 본 약관 제9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⑤ 위원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확장,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위원회가 통제하기 곤란한 사정으로 불가피하게 서비스 중단이 필요한 경우
   3. 서비스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위원회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5. 기타 정전,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⑥ 위원회는 전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⑦ 위원회는 제5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실을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위원회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⑧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⑨ 위원회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본 약관 제9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본 약관 제21조에 따라 환불이 진행됩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는 위원회의 업무상, 기술상 문제 등 기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매일 24시간 운영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위원회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 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③ 위원회는 위원회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단되어 회원이 이미 결제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을 경우에는 사용하지 못한 시간만큼을 연장하여 보상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 요금)
①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②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에 따릅니다.
   1. 실시간 계좌이체
   2.
   3.
   4. 무통장입금

제14조 (수강 승인)
① 위원회에서 규정한 결제방법을 사용하여 이용 요금을 납입한 사실이 확인되면 지체 없이 수강 신청을 승인합니다.
② 위원회는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수강 신청에 대한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2. 유료 서비스 신청 금액 총액과 입금 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3. 기타 위원회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5. 구매신청 물품의 품절이나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제2항에 의하여 수강 신청의 승인을 유보하거나 승인하지 아니하는 경우, 위원회는 이를 수강 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위원회의 귀책사유 없이 수강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15조 (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
① 위원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콘텐츠 또는 그 포장에 표시합니다.
   1. 콘텐츠의 명칭, 종류, 내용, 가격, 이용기간
   2.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전자매체의 최소한의 기술사양
   3. 환불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방법 및 효과
   4.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② 위원회는 제1항 각 호의 사항을 위원회 웹사이트,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6조 (구매신청)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 이용자는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 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2.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3. 결제방법의 선택
   4.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제17조 (계약의 성립)
①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는 제16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의 승낙이 제19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8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는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9조 (배송)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의 고의·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20조 (관계법령상 환불정책)
① 위원회의 본 약관상 환불규정 등은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을 반영하였습니다.
② 전 항의 관계법령에 따른 소비자의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경우는 ,
   1.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2.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등이 있습니다.

제21조 (위원회의 환불규정)
① 위원회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전조 제1항의 관계법령에도 불구하고 본 약관을 통하여 회원에게 좀 더 유리한 별도의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② 회원은 환불 또는 변경을 유·무선의 방법을 통하여 위원회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위원회는 환불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 확인 후,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하여 드립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실수나 문제(예: 필수 유틸리티의 미비, 회원 PC의 고장, 인터넷 회선 문제, 웹브라우저 문제, 한글97 등의 버전문제 등)는 환불 요청의 사유가 될 수 없다.
③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따라 위원회에 유료 서비스의 환불 또는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취소, 변경 및 환불 : 유료 서비스 결제 후 해당 서비스 접수기간내 취소 및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접수기간 이후 해당 서비스가 개시되면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 금융수수료 : 카드결제 3%, 계좌이체 1.6%가 적용됩니다(결제사의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3. 전액 환불 조건에 부합하는 강좌를 타 강좌로 변경하는 경우, 변경신청을 통해 변경된 강좌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4. 위원회 사정에 의한 서비스의 중단 : 위원회가 본 약관 제14조 제9항 및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에는 이를 회원에게 공지한 후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하여 드립니다.
   5. 서비스 하자 등에 의한 피해보상 (PC를 통한 웹상 수강의 경우에 한함)
     a. 위원회의 귀책사유로 연속 1영업일 이상 이용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하거나, 이용중지 또는 장애발생 누적시간이 1월 기준 72시간을 초과하는 경우(이용중지 또는 장애시간은 이용자가 사업자에게 통지 시부터 기산)에는 이용중지 또는 장애시간의 2배 이용기간을 연장하거나 이에 상응하는 이용대금을 지급합니다.
     b. 서비스 개선을 위한 설비점검 및 보수 시에 위원회는 합리적인 시간 내에서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고지를 합니다. 이 경우 위원회는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c. 제3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위원회는 사후 고지를 합니다. 이 경우 위원회는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6. 강제탈퇴 :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위원회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22조 (수험서 및 교재 배송에 대한 환급, 반품 및 교환)
① 수험서 및 교재의 주문 취소와 변경은 발송되기 전에만 가능합니다.
②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는 배송된 교재 및 수험서를 반환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20일 이내로 합니다.
   1.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③ 수험서가 발송된 후, 전항에 해당되지 않은 구매자의 귀책사유(변심, 단순 교환, 주소나 연락처를 부정확하게 작성, 잘못 구입 등)로 의한 교환이나 반품은 수험서에 필기, 낙서, 구겨짐 등의 훼손 없이 새 수험서와 동일한 상태이면서 수험서 수령 후 10일 이내에 신청했을 때만 가능합니다. 교환을 할 때 처음 교재를 구입했을 때의 발송 배송비, 반송 배송비, 재발송 배송비를 구매자가 유료로 부담해야 하며 반품을 할 때는 발송 배송비, 반품 배송비를 구매자가 유료로 부담해야 합니다. 직접 당사를 방문해 교재를 교환하거나 반품하는 경우에도 발송 배송비를 구매자가 유료로 부담해야 합니다.

제4장 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제23조 (위원회의 의무)
①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4조 (개인정보보호)
①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민등록번호
   3. 주소
   4. 전화번호
   5. 이용자ID
   6. 비밀번호
②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스스로 할 수 있으며, 위원회에 정정을 요구 할 수 있습니다.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25조 (이용자의 의무)
① 제24조의 경우를 제외한 이용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위원회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③ 위원회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 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상당기간의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공유하는 경우
   2. 회원이 위원회 또는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3. 회원이 위원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위원회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5. 회원이 위원회 웹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문자·음성·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6. 위원회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 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7.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8. 위원회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제26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① 위원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1.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4.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5.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② 위원회는 제1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다음 각 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1차 발견 시] - 전자우편, 팝업창을 통하여 경고합니다.
   2. [2차 발견 시] - 전호와 동일한 방법으로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 이용을 정지 시킵니다. 이때, 회원이 “재발방지확약·보증서”를 위원회에 송달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정지를 해제 합니다.
   3. [3차 발견 시] - 전자우편, 팝업창 또는 유·무선을 통하여 3차 위반내용의 통지 및 서비스 이용을 정지 시키고 30일간의 소명기간 부여하며,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처리 합니다.
③ 회원은 제2항 제2호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위원회로부터의 본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위원회 고객지원팀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⑤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1. 위원회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확인된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확인합니다.
   2. 위원회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킵니다.

제27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위원회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또는 유선상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위원회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화면, 위원회 웹사이트, 회원가입 시 회원이 직접 작성한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삭제)
① 위원회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 본 약관 및 관계법령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② 위원회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위원회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위원회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 합니다.

제29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출제한 문제 및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이용자에게 있으며,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위원회는 위원회의 홍보를 위해 제한된 용도에 한해 회원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이의를 제기할 경우 사용을 중단합니다.
④ 이용자는 자신이 게시한 게시물을 위원회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이용자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 하는 것
   2. 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을 전시, 배포를 할 수 있으며, 회원이 전시, 배포된 게시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경우에 한하여 전시, 배포를 이의를 제기한 시점부터 사용을 제한합니다.
   3. 위원회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이용자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할 수 있습니다. 단, 위원회는 회원이 이의를 제기할 경우 전시, 배포를 중지합니다.
⑤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위원회가 이용자의 게시물을 전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상업적 목적(예 :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는 경우 등)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게시물에 대한 위원회의 사용 요청, 이용자의 동의 및 동의철회는 전화, 전자우편, 팩스 등 위원회가 요청하는 방식에 따릅니다. 이 경우 위원회는 게시물의 출처를 표시하며 게시물의 사용에 동의한 해당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⑥ 회원이 탈퇴를 하거나 제26조에 의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라도 등록한 게시물이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하실 수 없습니다.
⑦ 위원회는 위원회의 합병, 영업양도, 위원회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기 타
제30조 (면책조항)
① 위원회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위원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위원회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위원회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1조 (분쟁의 해결 등)
① 위원회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위원회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본 약관 및 서비스이용 및 회원과 위원회 간에 관련 사항 등은 모두 대한민국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32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위원회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33조 (자격취득등)
(사)한국피해자지원협회의 회원으로 가입하는 것에 동의하며, 자격취득과 관련된 일체의 비용은 피해상담사 육성운영비용으로 사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부칙 (2011.06.01)
1. (시행일) 이 약관은 2011년 6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피해상담사 자격관리위원회(www.edukova.org 이하 "위원회"라 함)은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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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개인정보관리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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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방침은 2011년 6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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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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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4) 기타
가입횟수 제한,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회원의 각종 합격유무 확인 및 기타 통계자료 산출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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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이용계약에 따른 회원자격이 유지되는 기간 동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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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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